토트넘 스포르팅 중계 | 2022년10월27일 토트넘 홋스퍼 FC 스포르팅 CP | 손흥민 토트넘 중계 사이트 | 챔피언스리그 챔스 중계 링크 채널 좌표 하이라이트

토트넘 스포르팅 중계 | 2022년10월27일 토트넘 홋스퍼 FC 스포르팅 CP | 손흥민 토트넘 중계 사이트 | EPL 프리미어리그 중계 링크 채널 좌표 하이라이트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른 축구 경기 일정 정보 오늘 축구 중계 사이트 참고 하세요.

2022년10월27일 토트넘 홋스퍼 FC 스포르팅 CP 경기는 2022년 10월 27일 새벽 4시 토트넘 홈구장에서 펼쳐집니다. 토트넘은 지난 스포르팅 과의 경기에서 패배하였는데 챔피언스리그 16강 진출을 위해서는 승리가 필요합니다.

토트넘 스포르팅 경기 프리뷰

챔피언스리그 유일한 패배를 안긴 스포르팅을 홈으로 불러들인다. 패배 당시에도 경기력을 완전히 압살당하며 패배했기에 어려움이 예상된다. 하지만 스포르팅이 지난 올랭피크 드 마르세유와의 3차전 경기에서 안토니오 아단, 4차전 경기에서 히카르두 이스가이우와 페드루 곤살베스가 퇴장을 당했기 때문에 토트넘전에 결장한다.

토트넘은 이 경기에서 승리하면 16강 진출이 확정되기 때문에 승리가 필요한 상황이다. 구체적으로 동시간대에 펼쳐지는 아인트라흐트와 마르세유와의 경기에서 아인트라흐트가 승리하면 상대 전적에 앞서 조 1위 진출이 확정되고, 비기면 마르세유와의 최종전에서 2점 차로 지지 않는 이상 1위가 확정된다. 마르세유가 승리하면 최종전에서 패배하지만 않으면 1위가 확정된다.

토트넘 홋스퍼 FC 지난 경기 리뷰

포메이션을 다시 3-4-3으로 바꾸었다. 경기 초반에는 라인을 끌어올린 프랑크푸르트의 거센 압박에 토트넘이 다소 고전하는 모습이었다. 그러다가 프랑크푸르트가 압박하는 상황이 아니었지만 다이어가 일으킨 터치 미스를 프랑크푸르트가 놓치지 않으면서 카마다 다이치의 선제골로 토트넘이 끌려가는 상황이 되었다. 하지만 케인의 침투 패스를 받은 손흥민의 좋은 움직임에 이은 깔끔한 마무리로 동점을 만들었고, 곧이어 케인이 직접 얻어낸 페널티킥을 키퍼가 심리전을 걸었으나 케인이 오른쪽 구석에 정확히 꽃아넣어 역전에 성공한다. 이후 손흥민이 호이비에르의 크로스를 강력한 발리 슛으로 마무리하면서 전반전 스코어는 3:1이 된다.

후반전 프랑크푸르트에서 퇴장이 나와 토트넘 입장에서는 매우 유리한 상황이었고, 67분에 벤탄쿠르와 히샬리송을 빼고 스킵과 비수마를 투입해 3-5-2로 변환했다. 85분에는 짧은 시간에 후보 자원들에게 기회를 주고자 손흥민과 호이비에르를 빼고 브리안 힐과 약 2개월 만에 부상 복귀전을 치르는 모우라를 투입했다. 하지만 세트피스 상황에서 87분에 프랑크푸르트에게 실점하며 스코어는 3:2가 되었고, 동기부여가 확실히 된 프랑크푸르트는 수적 열세임에도 손흥민이 나갔기에 라인을 끌어올리며 막판까지 토트넘의 골문을 두들겼다. 그러다가 힐이 개인기로 페널티킥을 얻어내 경기의 쐐기를 박을 수 있는 기회가 왔지만, 케인이 페널티킥을 실축하며 스코어는 그대로 유지된 채 토트넘은 3:2 신승을 거뒀다. 그야말로 경기를 보는 팬들을 끝까지 불안하게 했다.

결과만 본다면 토트넘은 승점 7점으로 조 1위에 올랐으며, 같은 조에 속해있는 마르세유와 스포르팅의 경기에서는 마르세유가 2:0 승리를 거두어 두 팀 모두 승점 6점에 골득실에 우위에 있는 마르세유가 2위, 스포르팅이 3위, 승점 4점의 프랑크푸르트가 4위에 위치했다.

이날 경기에서 손흥민은 매우 좋은 폼을 보였고, 스피드나 킥에 있어서 지난 시즌 후반기의 폭발력을 떠올리게 하는 모습을 보였다. 시즌 초반 무거운 몸 상태 때문에 말이 많았지만 시즌이 진행될수록 계속 폼이 올라오는 걸로 보았을 때 이번 시즌 역시 기대감을 가지고 지켜봐도 좋을 듯 하다.

전술적으로는 페리시치 대신 세세뇽이 2경기 연속 선발 출전했다. 세세뇽이 페리시치보다 좋은 선수라고 할 수는 없지만 분명한 건 보다 전통적인 윙백에 가까운 움직임을 보여줄 수 있고, 와이드한 플레이를 통해 공간을 넓게 쓰면서 손흥민과 동선이 겹치지 않아 왼쪽 측면에서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다는 점에서 페리시치보다 손흥민과의 조합에서 더 경쟁력이 있어 보인다.

다만 문제점도 있었던 것이, 후반에 주전 선수들을 빼준 것이 실점에 동점까지 허용할 뻔한 만큼 콘테의 결정은 악수가 되었다. 그리고 다이어가 치명적인 터치 미스로 선제 골을 헌납한 만큼 여전히 대형 사고를 칠 수 있기에 이를 대체할 백업이 필요하다. 또한 막바지에 한 명이 퇴장당한 10명의 프랑크푸르트를 상대로도 선수들의 수비 집중력의 부재로 동점까지 허용할 뻔했다. 케인은 1골 1도움의 좋은 활약이았지만 올 시즌 두 번째로 페널티킥을 실축한 것은 아쉬웠다. 에메르송은 여전히 느린 패스 타이밍과 그나마 낫다고 평가받던 수비력 또한 이젠 좋지 못한 평가를 받고 있다.

퇴장 징계를 받아 리그에서는 출전하지 못하고 있는 에메르송이 챔스에는 또 다시 선발 출전했는데, 이번 경기에서도 좋지 않은 모습을 보였다. 다만 콘테도 에메르송이 못한다는 건 모르지 않을 테고 전술적인 이유 때문에 에메르송을 주로 기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일단 토트넘의 쓰리백 전술에서 로메로, 벤탄쿠르, 쿨루셉스키가 있는 오른쪽 라인의 빌드업 비중이 큰 편이고 로메로와 벤탄쿠르 역시 왼쪽보다는 전진성이 있는 자원이다. 그 때문에 오른쪽 윙백은 왼쪽보다는 공수에서 보다 밸런스 있는 선수를 써야 하는데, 토트넘의 오른쪽 윙백 자원 중에서는 그나마 에메르송이 그에 부합하는 자원이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짐작된다. 에메르송을 대체할 수 있는 도허티는 지난 시즌 말미에 부상을 당해서 회복 후 많은 경기를 소화하지 못해 아직 폼이 좋지 않고, 스팬스는 유망한 자원이고 공격 쪽에서는 가능성을 보였지만 수비 쪽에서는 하부 리그에서도 아직 검증되지 않은 자원이다. 스팬스도 마냥 외면하는 게 아니라 톱리그에 맞는 수준까지 수비 능력을 끌어올리면 출전 기회 자체는 조금씩 주어지지 않을까 생각된다.

손흥민 토트넘 경기일정

2022년10월27일 토트넘 홋스퍼 FC 스포르팅 CP

2022년10월29일 AFC 본머스 토트넘 홋스퍼 FC

2022년11월2일 올랭피크 드 마르세유 토트넘 홋스퍼 FC

2022년11월6일 토트넘 홋스퍼 FC 리버풀 FC

2022년11월9일 노팅엄 포레스트 FC 토트넘 홋스퍼 FC

2022년11월13일 토트넘 홋스퍼 FC 리즈 유나이티드 FC

2022년12월27일 브렌트포드 FC 토트넘 홋스퍼 FC

2023년1월1일 토트넘 홋스퍼 FC 아스톤 빌라 FC

2023년1월3일 크리스탈 팰리스 FC 토트넘 홋스퍼 FC

2023년1월15일 토트넘 홋스퍼 FC 아스널 FC

2023년1월22일 풀럼 FC 토트넘 홋스퍼 FC

2023년2월5일 토트넘 홋스퍼 FC 맨체스터 시티 FC

2023년2월12일 레스터 시티 FC 토트넘 홋스퍼 FC